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새싹보리 키우는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7. 31. 15:41

새싹보리 키우는법 그리고 새싹 보리의 장점을 한번 알아볼까요 새싹보리는 요즘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시장과 식료품점에서도 싹을 틔운 보리가루를 파는 곳이 많습니다. 새싹보리 키우는법 으로 직접 만들어도 많이 먹죠


새싹보리 키우는법 알아야 하는 이유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체내 염증을 해소하는 데 특히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 당뇨병, 비만, 비만 등 신진대사 질환 등 식습관이 나빠져 몸에 과도한 만성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새싹보리 키우는법


새싹보리는 보리의 영양분이 풍부해서 이 염증을 해소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보리의 성분 중 하나는 폴리카로놀 입니다. 폴리카로놀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것을 돕고 트리글리세리드의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혈관 세척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 키우는법 을 알고 키워 먹어야 하는 이유가 되겠죠 요즘 많은 사람들이 직접 만들어 먹어요 빨리 자라고 자라기 쉬우니 매번 사는 것보다 재배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새싹보리 키우는법


어떻게 하면 새싹 보리를 재배할 수 있을까요? 간단하게 할 수가 있어요 새싹보리는 요즘 흔한 재배 식물이 됐습니다. 필요한 것은 보리, 플랜터, 흙, 물, 그리고 스프레이뿐이기 때문에 키워드는 훨씬 더 경제적이에요,


먼저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씨앗과 물은 기본적으로 필요하며, 환경에 따라 흙에서 자라려면 항아리와 팽이 흙이 필요하고, 흙에서 자라려면 면직물이 필요합니다.


새싹보리 키우는법


새싹보리 키우는법 기를 준비가 되었다면, 씨앗을 흙에 넣고 흙을 덮은 다음 씨앗이 사라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물을 주어요. 냄비 바닥에 면봉을 놓고 면 보자기를 물에 담가 두거나 보리씨가 그 위에 겹쳐지지 않도록 물과 함께 두세요. 말라서 발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먼저 보리씨를 물에 잘 헹구세요. 씨앗이 쉽게 불고 발아할 수 있도록 새 물에 약 3시간 동안 담가두세요!


이번에는 수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거즈나 흙이 마르지 않아야 합니다. 약 1주일 후에 수확을 하기 위해 자랍니다.


날이 갈수록 커지는 걸 보면 정말빨리 자라는 구나 생각이 들 수도 있어요 11~20cm 정도 자라면 두꺼운 부분을 피해 3~4배 정도 수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새싹보리 키우는법 요약을 해 보겠습니다.


새싹보리 키우는법


1. 보리 씨는 8시간 동안 물에 담가둡니다.


2. 식물에 흙 반을 채우고 물에 적신 보리씨를 8시간 동안 핍니다. 보리씨가 겹치지 않게 하세요.


3. 씨앗을 흙으로 덮으세요.


4. 흙을 촉촉하게 하기 위해 스프레이로 뿌려줍니다.


5. 이틀에 한 번씩 물을 줍니다.


집에서 자라는 싹은 15cm까지 자르면 잘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놔두면 다시 자라고, 또 먹고, 또 자랍니다. 보리의 가장 대표적인 재료는 폴리카놀입니다.


새싹보리 키우는법


봉오리 보리의 이점 중, 폴리카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보리의 대표적인 효과가 고지혈증 예방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폴리카놀의 풍부한 함량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체중 감소 효과도 보리 효과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새싹보리에 함유된 엽록소는 몸에 축적된 유해 찌꺼기를 배출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함께 복용하면 심혈관 질환 예방과 개선,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관뿐만 아니라 간과 장 기능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 키우는법


알아야 하는게 보리에 함유된 사포나린은 간을 해독하고 숙취 해소를 돕는 데 큰 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의 활동을 자극하여 장의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도 키우기가 어렵다면 시중에 새싹보리 분말을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직접 사서 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어떻게든 다 몸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니 말이에요


새싹보리 키우는법


이렇게 오늘은 새싹보리 키우는법 을 알아보았는데 정말 좋은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집에서 매일매일 만들어 먹으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 그러면 건강하세요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